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속으로 들어간 학생증과 지갑...애플, 12개 대학에 ID 카드 기능 추가 확대

반응형

애플이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출입증과 디지털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학생 ID 카드 기능을 내년까지 미국 내 12개 대학으로 확대한다. 학생 ID 카드는 애플 월릿(Apple Wallet)과 비접촉식 ID 카드 기능을 결합한 전자 지갑 겸용 디지털 학생증이다. 현재 듀크 대학교, 오클라호마 대학교, 앨라배마 대학교, 템플 대학교, 존스 홉킨스 대학교, 마셜 대학교, 머서 대학교의 학생과 교직원이 학생 ID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학생 ID 카드를 사용하면 해당 학교 학생임을 증명하는 학생증과 애플 월릿을 이용한 디지털 지갑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학생이나 교직원만 출입할 수 있는 장소에 들어가기 위해 문을 열 거나, 학교 식당이나 매점에서 식사나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ID 카드를 사용해야 할 때는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비접촉식 리더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사용자를 인식해 출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구매한 물건에 대한 결제가 이루어진다.

 

애플의 전자 지갑 서비스인 애플 월릿과 결합한 디지털 학생증인 학생 ID 카드를 이용하면, 아이폰이나 애플 와치를 이용해 출입확인과 캠퍼스 내에서 물건 구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사진:애플)

 

지금까지 학생 ID 카드를 활용해 서비스 중인 캠퍼스 내에서 4백만 건의 출입 확인이 이루어졌고, 학교 식당에서 1,250만 건의 결제가 이루어졌다고 애플은 밝혔다. 내년에 클렘슨 대학교, 조지 타운 대학교, 테네시 대학교, 켄터키 대학교,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버몬트 대학교, 아칸소 주립대학교, 사우스 다코다 주립 대학교, 노퍽 주립 대학교, 루이스 버그 대학교, 노스 앨라배마 대학교, 초완 대학교에 학생 ID 카드 기능이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학생 ID 카드 기능이 내년에 추가로 12개 대학으로 확대될 경우, 약 10만 명 이상의 대학생과 교직원이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학생 ID 카드로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애플은 밝혔다. 애플은 이를 위해 캠퍼스 자격 증명 및 모바일 액세스 업체인 CBORD, 얼리전(Allegion), HID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예정이다. 학생 ID 카드에 사용되는 자격증명 역시 애플 ID처럼 2단계 인증으로 보호된다.

 

애플의 인터넷 서비스 부사장인 제니퍼 베일리(Jennifer Bailey)는, “우리는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통해 캠퍼스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학교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학생들이 이러한 기능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학생들은 더 이상 카드나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