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플한 디자인에 가격도 저렴한 iPod 스피커

반응형
심플한 디자인에 가격도 저렴한 iPod 스피커
엘레콤 ASP-P200S

애플의 아이팟을 사는 사람이 많으면 많아질수록 아이팟용 액서사리의 종류도 끊임없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그 중에서도 아이팟용 외장형 스피커는 아이팟을 가진 주인들이라면 당장 구입하지 않더라도 늘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되는 물건이다.

얼마나 많은 종류의 아이팟용 스피커가 시장에 나와 있는 지를 보면 아이팟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독특한 디자인, 특별한 기능,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제품들이 가득하다. 눈과 마음은 끌리는 데 도저히 주머니를 열 수 없게 만드는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도 적지 않다.

엘레콤의 ASP-P200S 시리즈는 별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팟을 위한 외장형 스피커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 조금은 독특한 모양을 한 아이팟용 스피커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개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된 엘레콤의 ASP-P200S. 본체에 수납해서 보관할 수 있는 무선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우퍼 부분을 세워서 보관할 수 있다.(사진:ELECOM)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는 ASP-P200S 시리즈는 2.1 채널의 스테레오 스피커다. 좌우에 스피커가 있고, 가운데는 서브 우퍼가 들어가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서브우퍼와 양쪽의 스피커가 나란히 어깨를 맞대고 있는 모습이다.

서브우퍼를 뒤로 접으면, 아이팟을 장착할 수 있는 독 커넥터가 모습을 드러낸다. 좌우 스피커의 출력은 각각 3W, 서브우퍼의 출력은 6W로 작은 방이나 사무실의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아이팟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동안에는 충전도 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피커 본체에 수납해서 보관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도 제공된다. 재생 가능한 주파수 대역은 100~18kHz, 전원은 AC 어댑터를 이용해 공급한다. 스테레오 입력 단자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MP3 플레이어를 스테레오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팟 모델은 4, 5세대 아이팟과 1, 2세대 아이팟 나노, 미니와 호환된다. 아이팟 모델에 따라 독 커넥터에 장착할 때 꼭 맞도록 해주는 어댑터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안타깝지만 3세대 이하의 아이팟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굳이 사용하고 싶다면 스테레오 케이블로 헤드폰 단자와 스피커의 라인 입력 단자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다. 크기는 270x46x155mm, 무게는 약 600g이다. 가격은 8,820엔, 우리 돈으로 약 7만원 정도에 판매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 독에 직경 18mm 크기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한 ASP-100 시리즈. AAA 건전지 4개를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어 휴대용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사진:ELECOM)

이 보다 좀 더 작고 휴대 가능한 스피커에 관심이 있다면 ASP-100 시리즈도 괜찮아 보인다. 아이팟을 PC와 연결해 데이터를 싱크하고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아이팟 독과 비슷하게 생겼다. 싱크와 충전이 가능한 것도 아이팟 독과 같다.

ASP-100에는 직경 18mm 크기의 풀 레인지 스피커 두 개가 들어가 있어 외장형 스피커 역할도 겸한다. 스테레오 스피커의 출력은 좌우 각각 1W로 크기가 작아 PC 옆에 놓아두고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AAA형 건전지 4개를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용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물론 실내에서는 AC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팟 모델은 5세대 아이팟, 1세대와 2세대 아이팟 나노와 호환되고, 아이팟 미니와 4세대 아이팟은 별도의 독 어댑터를 장착해야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80x88x25mm, 무게는 약 85g이다. 가격은 6,300엔(약 5만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