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 플레이어를 위한 깜찍한 인형 스피커

반응형
MP3 플레이어를 위한 깜찍한 인형 스피커
샤퍼이미지 아이펄스 베어

MP3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헤드폰이나 이어폰은 편리하면서도 불편한 존재다. 이동하면서 음악을 즐길 때,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아야할 때는 꼭 필요하고 요긴하다. 하지만 하루 종일 귀에 끼고 살기에는 불편한 것도 사실, 그래서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다 보면 외장형 스피커가 하나 쯤 필요해 지게 마련이다.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MP3 플레이어가 있고, 그런 MP3 플레이어만큼이나 많은 것이 스피커다. 몇 천 원 짜리 저가형부터 수십만 원에 이르는 고급형 제품까지 가격대도 다양하다. 각양각색의 디자인 역시 MP3 플레이어를 위한 스피커를 고를 때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이다.

샤퍼이미지(www.sharperimage.com)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펄스 베어 스피커(iPulse Bear Speaker)는 깜짝한 곰 인형과 스피커를 하나로 만든 제품이다. 인형을 좋아하는 여성들이나 아이들이라면 마음이 끌리지 않을 수 없을 만큼 귀엽고 디자인이나 색상도 깔끔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퍼이미지의 곰 인형 스피커 아이펄스 베어 스피커 시리즈. 화이트, 브라운, 레드 세 가지 색상의 모델이 있다. 눈과 발에 내장된 램프는 음악에 따라 불이 들어오고, 인형 배 부분에 있는 주머니에 MP3 플레이어를 케이블로 연결한 후 넣어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사진:THE SHARPER IMAGE)

요즘 출시되는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를 위한 외장형 스피커 중에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액서사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모양의 제품들이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제법 많이 눈에 띄는 것이 아이펄스 베어 스피커처럼 인형과 스피커를 한 몸에 만든 인형 스피커들이다.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가 만들어낸 새로운 유행인 셈이다.

하지만 그런 제품들 중에는 스피커로서의 성능은 둘째로 치더라도 조잡하거나 유치한 모양을 하고 있는 제품들도 적지 않다. 그런 것들과 비교하면 아이펄스 베어 스피커 시리즈는 눈높이가 높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이 제법이다.

화이트, 브라운, 레드 세 가지 색상 중에서 고를 수 있는 아이펄스 베어 스피커 시리즈는 인형 앞부분에 있는 주머니에 MP3 플레이어를 꽂아 놓고 사용한다. MP3 플레이어의 헤드폰 단자와 연결하는 스테레오 케이블은 주머니 안 쪽으로 연결되어 있다.

오른쪽 앞발 부분에는 전원 스위치가 들어가 있다. 전원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을 잡고 손으로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네 개의 발에는 블루, 그린, 레드 세 가지 색상의 램프가 들어가 있다. 파란색이나 녹색으로 되어 있는 눈 역시 램프 역할을 한다.

발광다이오드로 만들어진 램프는 재생되는 음악의 리듬, 주파수, 볼륨 크기에 따라 깜박이며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제품 설명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왼쪽 앞발에 있는 버튼은 램프를 켜거나 끌 수 있는 스위치가 들어가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전원은 C형 전지 4개를 사용하거나 옵션으로 판매하는 AC 전원 어댑터를 통해 공급 받는다. 건전지를 사용할 수 있는 만큼 휴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집안에서 필요할 때 마다 방이나 거실에 가져다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음악을 들을 때도 좋겠지만 아이들에게 오디오북으로 되어 있는 동화를 들려주거나 동요를 들려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안성맞춤일 것 같다. 인형을 좋아하는 여성들이라면 침대나 책상 위에 올려두고 스피커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하다. 가격은 39.95달러(약 3만 8,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