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10만 화소 방수 콤팩트 디카

반응형

상전 모시듯 귀하게 다루지 않으면 낭패 보기 십상이다.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오디오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휴대전화 등 각종 휴대용 디지털기기를 두고 하는 말이다. 그렇지 않으면 잠깐의 실수 때문에 지갑을 열고 만만치 않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쓰라린 경험을 맛보아야 한다.

다른 곳에 한눈을 팔다가 단단한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그것들의 천적인 물속에 빠뜨리기 않도록 늘 조심해야 한다. 단 한 번의 실수로 서비스 센터에서 대대적인 수술을 받거나 수리가 불가능할 정도로 손상을 입은 까닭에 영원이 주인 곁을 떠나야 하는 신세가 될 수도 있다.

펜탁스(www.pentax.jp)의 옵티오 W80은 그런 면에서 보면 조금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다. 물, 먼지, 충격에 강한 방수, 방진, 내충격 능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중촬영까지 가능할 정도의 방수 성능을 갖고 있어서 물속에서 즐기는 레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눈여겨 볼만하다.

옵티오 W80의 생김새는 일반적인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크게 다를 것이 없다. 굳이 다른 점을 찾자면 오른쪽 옆면에 스트랩을 걸 수 있는 든든해 보이는 고리가 달려있고, 놓쳤을 때 충격을 줄일 수 있도록 모서리 부분에 고무 패드가 달려 있는 정도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는 평범한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가 따라올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외부로부터 물, 먼지 등이 스며들지 않도록 해주는 방수/방진처리가 되어 있어서, 물가나 야외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m 깊이의 물속에서 2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 방수, 1m 높이에서 떨어 뜨려도 안전한 내충격, 영하 10도의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내한 성능을 갖춘 펜탁스의 옵티오 W80. 얼굴 인식, 웃음 인식, 눈 깜박임 검출, 자동 장면 인식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이미지 센서는 1,210만 화소의 CCD를 채용했다.(사진:www.pentax.jp)

특히 방수 기능은 수심 5m의 물속에서 최대 2시간까지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수영을 즐기면서 사진 촬영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케이스 안쪽에는 충격 흡수제를 채워 1m 높이에서 5cm 두께의 합판 위로 떨어뜨려도 안전한 충격 보호 기능과 영하 10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내한 기능을 제공한다.

렌즈는 풍경이나 인물 사진을 촬영하는데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5배(35mm 필름 카메라 환산 28~140mm)  광학줌 렌즈를 채용했다. 광각 모드에서 28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하는 만큼, 넓은 화각으로 시원스런 풍경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제법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렌즈의 밝기는 F3.5~5.5를 지원한다.

초보자들이 어렵지 않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는 점도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촬영 상황을 분석해 8가지의 장면 촬영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해 주는 자동 장면 인식, 가까운 피사체를 촬영할 때 자동으로 접사 촬영 모드로 전환해 주는 자동 매크로 기능 등이 그런 것들 중에 하나다.

아울러 최대 32명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초점과 노출을 맞춰주는 얼굴인식, 웃는 순간이나 눈 깜박임을 포착해 주는 웃음 인식이나 눈 깜박임 검출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미지 센서는 유효화소가 약 1,210만 화소인 CCD를 채용했으며,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은 최대 4,000x3,000 화소, 동영상은 일초에 30프레임으로 최대 1,280x720 화소로 촬영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약 33.7MB 용량의 내장 메모리나 SD 또는 SDHC 형식의 플래시 메모리 카드에 저장한다. ISO 감도는 64부터 6,400까지 설정할 수 있고, 셔터 속도는 1/4~1/1,500초까지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약 23만 화소를 지원하는 63.5mm(2.5인치) 크기의 컬러 액정을 탑재했다. 전원으로는 리튬 이온 충전지를 사용하며, 한번 충전으로 약 170매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사양표에 소개되어 있다. 크기는 약 99.5x56x24.5mm 전지를 포함한 무게는 약 150g이다. 일본에서의 출시 시기는 2009년 7월로 예정되어 있다.


반응형